언어+알고리즘+API 과정

프로그래밍을 전혀 모르는 초심자에게 적합한 과정입니다.
단순히 게임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게 아닌 실질적인 게임을 제작하면서 진행되는 과정으로 하루의 목표치가 뚜렷이 정해집니다.
게임프로그래밍을 시작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첫 단추를 잘 끼워야 다음 단추를 끼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

1:1 채팅 or 방문상담 후 신청가능

수강기간

3개월

수강요일

월~금

자습공간제공

24시간 사용가능

정원

9명

모집기간

2017 . 10 . 14 ~ 2017 . 10 . 31

신청문의

전화 : 1566-2013
카톡ID : gameschool
카톡 플러스친구 : 게임스쿨

위 3가지 중 편한 방법으로 문의

실시간 카카오톡 채팅

납부방법

카드일시불 . 카드할부 . 계좌이체 중 택1

개강일자

2017 . 11 . 1
게임스쿨 게임프로그래밍 우측
게임스쿨 C로 게임만들기
게임스쿨 c++로 게임만들기
게임스쿨 api로 게임만들기

언어+알고리즘+API 과정을 마친 게임스쿨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입니다.
c, c++로는 게임을 만들 수 없다고요? 여전히 재미없이 게임프로그래밍을 배우고 계신가요?
게임스쿨은 다릅니다. 무엇 하나를 배워도 즐겁게 그리고 확실하게 알아갑니다. 재미있다면 배움의 욕구는 더 커지기 마련입니다.




Curriculum

게임프로그래밍 언어+알고리즘+API 과정 
과정명 필수학습내용 대주제 학습목표 심화학습내용 프로젝트 및 평가
언어+알고리즘+API 과정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변수, 상수

연산자, 진수

조건문, 반복문, 다중조건문, 제어문

구조체, 문자열, 동적 메모리 관리

묵찌빠 게임제작

베스킨라빈스31 게임제작

업 다운 게임제작

함수, 포인터, 배열

구조체, 문자열, 동적 메모리 관리

링크드 리스트, 파일 입출력

기본적인 게임 로직 : 게임 루프, 후면 버퍼, 플래그, 비동기 입력

충돌체크, 아이템, 스테이지

별 피하기 게임제작

개발툴 사용법: 분할 컴파일, 디버깅

C / 게임프로그래밍 기초 C는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지식입니다.
첫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게임의 기본적인 구조에 대해 알수 있습니다.

트리, 함수 포인터

FSM 기반의 기초적인 인공지능, 타이머

가위바위보 게임

회원관리 프로그램

월말평가

텍스트 기반 슈팅게임제작

언어+알고리즘+API 과정

기본 문법: 함수 오버로딩, 기본 매개변수

레퍼런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

생성자와 소멸자

클래스 기본 문법: 멤버 함수, 캡슐화

클래스 중급 문법: 상속, 연산자 오버로딩

클래스 설계

상속, 상속의 접근 지정자

다중상속

다형성, 가상함수

동적 메모리 할당

배열 동적 할당

C++ / 객체지향 게임 프로그래밍 보다 큰 규모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을 습득합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으로 게임을 제작하며 배운 내용을 적용시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를 확실히 합니다.

템플릿, STL

문자열 클래스 만들기

월말 평가

클래스기반 슈팅게임제작

언어+알고리즘+API 과정

기본 윈도우 프로그래밍

메시지 처리 시스템

마우스 좌표

버튼, 체크박스, 리스트박스, 에디트박스, 콤보박스

UI프로그래밍

GDI프로그래밍

HDC에 대한 이해 및 활용

HBRUSH, HPEN, HFONT, HBITMAP

BackBuffer 시스템을 활용한 게임프로그래밍

API / 게임 알고리즘 API를 배운다는 것은 단순히 대화상자나 그림을 출력하는 것만이 아닌 프로그래밍의 스타일, 라이브러리 함수 사용법 등을 익히는 것을 의미합니다.

API를 사용하여 여러종류의 2D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게임의 알고리즘을 익혀나갑니다.

Debug

Vector, trigonometric function

에디팅 게임

언어+알고리즘+API 과정

클래스 다이어그램

상속, 추상화 토론

프레임 제어 프로그래밍

Bitmap 마스킹 랜더링

물리적 점프 매커니즘

총탄 발사 프로그래밍

싱글턴 패턴

매니저 시스템을 이용한 이상적 프로그래밍

Scene 구성 방법 및 게임엔진제작

적의 이동과 부드러운 다이나믹 무빙 제작

총탄과 적의 충돌 처리 프로그래밍

FMOD Sound Engine 소개 및 프로그래밍 실습

자기 자신의 게임에 Sound 적용

Bullet Manager, Enemy Manager, Sound Manager 구성방법

빠른 로딩 및 Dynamic Memory 프로그래밍 기법

조별 추가기능 제작 및 발표

게임 알고리즘 2 게임 메커니즘을 배우고 이를 익혀 난이도 있는 게임을 제작합니다.

객체지향의 효율적 프로그래밍

더블 버퍼링

횡스크롤 액션 게임 제작



해당과정 등록절차

언어+알고리즘+API과정은 게임개발의 기초가 되는 과정으로 수강신청을 위한 테스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방문시 프로그래밍에 대한 테스트는 없으나, 입학목적 및 적성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1. 과정문의

전화 및 카카오톡을 통해서 과정의 간력적인 문의사항을 질문합니다.

전화 : 1566-2013
카카오톡 ID : gameschool

문의가능시간
오전 8시 ~ 오후 10시

2. 방문일정 예약

전화 및 카카오톡을 통해서 방문예약합니다.


방문가능요일
월 ~ 금

방문가능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3. 상담

게임스쿨에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합니다.

상담목적
① 입학목적 ② 게임플레이 경험 ③ 적성 ④ 인성

상담소요 시간
40분 ~ 60분

4. 원서작성

입학을 위한 원서를 작성합니다.
원서는 게임스쿨 행정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준비사항 : 신분증
※ 신분증은 생년월일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게임스쿨은 주민번호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Next Course [Engine+Launching+DataStruc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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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스쿨 안내판 이미지



문의사항이 있으신가요?

위 과정에 대한 질문 이외에도 게임스쿨에 관련된 대부분의 질문과 답변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답변이 필요한 질문은 카카오톡 ID : gameschool 을 통해 질문하시면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